온갖 리뷰

[생생후기] 2019 서울국제도서전 후기: 책에 관한 모든 것

luvholic 2019. 6. 25. 22:30





2019 서울국제도서전(SIBF)

일시: 2019.6.19(수)~2019.6.23(일) 

장소: 코엑스 A,B홀 

입장료: 사전등록 시 무료

        현장등록(일반 6천원, 학생 3천원, 

      장애인/65세 이상/미취학: 무료)








[서울국제도서전 꿀팁]




 보리출판사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입장권.



"서울국제도서전" 검색으로 

 각 출판사 포스트/블로그/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참여해보자! 


  → 입장권 증정(추첨), 부스 방문 선물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하니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 내부가 혼잡하므로 

  출판사별 부스 위치, 신간 정보 등도 

미리 알고 가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서울국제도서전 생생후기]



코엑스 A,B홀: 입구는 한 곳이며, 재입장은 불가.




한국 최대의 책 축제라고 하는 

2019 서울국제도서전에 처음 가보았다. 

세계 41개국, 431개의 출판사가 

참여했다고 한다. 



국제도서전 전시는 코엑스 A홀, B홀로 나뉜다. 

A홀은 출판사의 부스들이 있었고 

B홀엔 성심당 빵집, 독립서점들, 

국제 부스들이 있었다. 



먼저, A홀부터 둘러보았다.




<자기만의방>,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공간이었다.



<자기만의방> 부스, 책갈피 무료!






<창비>,  바랜듯한 멋이 있는 세계문학 시리즈(오른쪽)


<창비> 부스는 

서점을 그대로 옮겨놓은듯 깔끔함을 자랑했다.




<다산북스>,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다산북스>에서 블로그 이벤트로 받은 다이어리, 

룰렛 당첨으로 받은 봉투세트 + 필사노트 + 포스터.








<민음사> 부스 디자인이 예술이었고, 굿즈도 다양했다!






<여름 첫 책> 부스, 편히 쉴 수 있는 의자들.






<돌베개>,  거장들의 얼굴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돌베개라는 이름처럼 

묵직한 주제를 다루는 책들이 있었다.










<문학동네>, 짜임새 있게 꾸며져 있었다. 





<문학동네>, 책으로 디자인한 벽! 명불허전이었다. 



<문학동네>, 포춘쿠키 증정 이벤트 :) 

법륜스님의 행복 글귀가 들어 있었다.





<책만남홀>은 시간대별로 알찬 강의가 열리는 곳이다.








<페이퍼백>,  노트를 구매한 곳. 무게를 달아 판매한다.

양장 필사노트를 5천원에 샀다.






<은행나무>, 신작이 나온 정유정 작가의 사진이 눈에 띈다.



<은행나무>, 잡지 악스트(Axt) 과월호를 2,900원에 구매하였다.










A홀 구경을 마치고 B홀로 넘어갔다. 



<성심당>, 튀김소보로 구매 줄. 빵 냄새가 B홀을 채웠다(!)






<요리인류>, B홀에서는 요리 강연도 진행 중.ㅎㅎ

 




<브런치> 부스에선 '작가의 서랍展' 전시가 있었다.








독립서점 <별책부록> 부스. 


B홀의 독립서점 부스들에는 

색깔이 다양한 독립출판물들을 만나는 재미가 있다.




<덴마크 도서전>. 그림책들이 주를 이뤘다.








(좋았던 점)

각 출판사마다 개성이 드러나는 부스를 

한꺼번에 방문할 수 있어 좋았다. 

다양한 이벤트와 강연이 마련되어 있어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굿즈(독서대, 책갈피, 

피규어, 노트, 펜 등) 

구경도 무척 재미있었다. 


(아쉬웠던 점)

국제 부스는 그리 많지 않았다. 

국내 출판부스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각 출판사별 부스가 빽빽하게 많아서

이리 저리 헤매기 쉬웠다.

A홀에 긴 시간을 투자했기에 

B홀을 볼 시간(과 체력)이 부족했다. 


아쉬움을 내년으로 남겨두며, 

2019 서울국제도서전 후기를 마친다. 







하트()와 댓글을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